中韩大型国有企业改革模式比较(韩国浦项、中国上汽集团为例)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高级会员(大耳朵)提供原创韩语毕业论文资料更新时间:2016-12-14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任务书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6987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초 록:개혁개방 30년 동안에 우리 나라의 경제도 구조조정과 발전 방식을 바꾸는 키포인트(關鍵) 단계에 진입하며 새 형세에서 각종 도전에 직면하게 되었다. 국유 기업은 우리 나라 국민경제 발전의 중요한 역량이고 현재 경제 발전 방식을 변혁하는 시기에 국유 대기업을 하루빨리 개혁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한국은 국유 기업을 개혁하는 데에 성과가 뚜렷하여 많은 경험은 우리 나라 국유 기업 개혁의 거울로 삼을 만한 가치가 있다. 특히 한국 포항제철은 개혁한 후에 크게 진보 발전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 국유기업이 개혁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우리 나라 국유 기업은 개혁하는 현재 상황을 분석함으로써 현재 중국 국유기업의 개혁에 取長補短할 수 있는 경험이 되기 바란다.

【키워드/주제어】 국유기업, 개혁, 방식

 

摘要:改革开放三十年,我国经济也进入了调节结构、转变发展方式的关键阶段,同时也面临着新形势下的各种挑战,国有企业是我国国民经济发展的重要力量,在当前的经济发展方式转变期间,加快国有大型企业改革是重中之重。

   韩国在国有企业改革上的成效是显著的,很多经验值得我国企业借鉴,例如,韩国浦项制铁经过改革后获得了长足的发展,成为世界一流钢铁企业。本论题意在分析韩国国有企业改革的模式,同时将其与我国国有企业改革的现状相比较,取长补短。同时,本论题也将就中国国有企业改革的相关尝试作举例说明 。

【关键词】国有企业,改革,方式

 

  본문은 중한 양국 국유기업의 개혁 방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했다. 본론 제1장에서 한국 국유기업 개혁 현황를 둘러싸고 연구를 전개하였다. 그리고 한국 포항제철으로 예를 들어 설명하였다. 이 부분을 통해 한국 국유기업 개혁의 경험을 논술했다. 본론 제3장과 제4장에서 중국 국유기업 개혁 현황과 방향을 기술했다.

  민영화는 한국 국유기업 개혁 성공의 제일 중요한 요인이다. 그리고 민영화의 주요 방식은 기업의 상장이다. 기업은 시장에 상장하면 건강한 소유제를 세우며 회사 관리구조를 규범하여 재산권 명백할 수도 있고 노동효율성이 제고할 수도 있다.

  상치그룹을 통해 중국의 대형 국유기업이 전체 상장을 시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 국유기업 개혁의 성공 경험을 흡수하고 건강한 기업 재산권를 명백하면 중국 국유기업 개혁도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论文资料贡献者对本文的描述:본문은 중한 양국 국유기업의 개혁 방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했다. 본론 제1장에서 한국 국유기업 개혁 현황를 둘러싸고 연구를 전개하였다. 그리고 한국 포항제철으로 예를 들어......
相关论文题目: